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20년 9월 10일 드디어 카카오 게임즈가 상장 했습니다.

출근중이라 9시 9분정도에 HTS를 켯는데 ,,, 역시 우리 형님들은 상한가부터 박고 시작하시네요.

 

기세를 봐선 내일도 상한가를 찍을것 같은 느낌인데, 적정주가를 계산해봤을때 내일도 상한가를 찍는다면 너무 비싸지는 것 같습니다. 아마 당분간 제 포트폴리오에 카카오게임즈는 담기기 힘들 것 같네요.

기업의 미래 가치도 중요하지만 기대감이 더 큰걸까요 ?

 

 

카카오 게임즈가 상장되기 까지 과정들을 봤을때 관련주들의 상당한 주가 상승이 있었습니다.

올해 초 SK바이오랜드를 약간 사놨었는데 상한가 맞았습니다.  장이 좋다보니 앞으로 상장할 거대 기업들에 집중해봐도 좋을 것 같은데요.

 

 

올해 안에 상장한다는 이야기게 씨게 나오는 빅히트, 크래프톤 정도가 눈에 띄네요.

현재로서는 빅히트 -> 넷마블 , 크래프톤 -> 넵튠 정도가 있는것 같은데요.

특히 넵튠은 오늘 밀리면서도 12500원 라인에서 강하게 지지해주는 걸 보아 앞으로의 상승에 기대가 됩니다.

 

n.news.naver.com/article/001/0011622018

 

배틀그라운드 개발사 1분기 영업익 3천524억원…엔씨소프트 추월

크래프톤, 모바일서도 배틀그라운드 '대박'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크래프톤이 올해 1분기에 주력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호조에 사상 최대 실적을 올렸다. 20일 금융감독원에 공��

n.news.naver.com

현재 크래프톤은 시가총액 추정치 약 40조 가까이 된다고합니다... 코스피 랭킹에 들 정도인데요.

카카오게임즈의 4배가 넘으며 공모가 추정치는 120~160만원 이라고 합니다.

 

m.newsway.co.kr/news/view?tp=1&ud=2020090915210483039

 

카카오게임즈 4배 크래프톤을 잡아라···IPO딜 경쟁 치열

최근 카카오게임즈가 기업공개(IPO)를 위한 청약에서 대박(경쟁률 12229대 1)을 치고 있지만 시장에서는 진짜 게임업계 대어는 따로 있다고 말한다. 그 주인공은 ‘크래프톤’으로 카카오게임즈보

m.newsway.co.kr

이르면 3분기 내에 IPO 주관사를 선정한다니 기사가 나면 관련주가 쭉쭉 올라가겠네요.

미리 쪼~끔 사놨고 앞으로 가는거 봐서 조금 더 사놓을 예정입니다. 

크래프톤에 대해서는 앞으로 계속 포스팅 해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